유용한 shift키의 기능들

알립니다/컴퓨터팁·2009. 8. 16. 22:06

키보드에는 Shift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이용하시면 한글에서는 쌍자음 영어의 경우에는 대문자를 사용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외에도 엑셀,파워포인트 등 오피스프로그램, 포토샵등 여러가지 기능키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Shift 키는 Windows에서도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1. 파일을 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보통 파일에 Delete 키를 누르면 "휴지통에 버리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러나 Shift + Delete 키를 동시에 누르시면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오며 확인을 누르면 휴지통을 거치지 않고 바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번 삭제하면 복구하기 어려우니 키를 사용하시기전에 한번 더 생각해보시기바랍니다.   자칫하면 되돌릴 수 없게된답니다.ㅎㅎ

 

 

2. CD 삽입시 자동실행을 막아줍니다.

실수로 CD를 넣게되면 컴퓨터는 인식하여 자동실행 프로그램이면 바로 실행을 시켜주고,

파일이 들어있는 디스크의 경우에는 어떻게 실행시키는 창이 뜨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컴퓨터는 디스크의 내용을 파악하기때문에 느려질수 있습니다. 그러나 Shift 키를 이용하시면 컴퓨터는 디스크를 읽지 않습니다.

실수로 CD를 삽입하셨다면 바로 Shift 클릭!!

 

 

3. 연속된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파일을 복사하거나 삭제, 이동할때 일일이 할 필요가없습니다. 드래그를 이용하여 여러 파일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지만 파일이 많을때에는 첫번째 파일을 클릭후 Shift 키를 누른상태에서 마지막 파일을 누르시면 중간 파일까지 전부 선택이 되게 됩니다.

 

 

4. 탐색기를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원하는 폴더를 Shift 키를 누른채 더블클릭을 하게되면(마우스 옵션에 따라 클릭) 탐색기의 형태로 해당 폴더를 띄워주게 됩니다. 이때 내컴퓨터를 클릭하시면 탐색기가 실행됩니다.

 

 

5. 바탕화면에서 마우스없이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hift + (알파벳)을 누르시면 파일이름중 누르신 알파벳에 해당하는 파일에 자동으로 선택이 됩니다.

이때 Shift 키를 유지하신체 해당 알파벳을 한번 더 누르시면 그 알파벳을 포함하는 다른 파일들을 순차적으로 보여주게 됩니다.

 

 

글. 쌤쌤닷컴(ssemssem.com)

불펌금지합니다^^;; 퍼가실때 꼭 출처 남겨주세요

 

 

 

이 밖에도 아시는 Shift 키의 기능을 댓글에 적어주시면 바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