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젠테이션 시험 준비

1. 바탕화면에 KAIT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과목선택 드롭다운단추를 클릭하여 프리젠테이션을 선택하고 년와 월 입력란에 1411을 입력합니다. 수험번호 6자리와 성명을 입력한 후 [확인]단추를 클릭합니다.

 

 

2. 유의사항등을 지시받고 화면으로 멈춰진 상태가 되면 감독관이 시험시작을 알리면서 묶여있던 모니터 화면이 풀리면서 파워포인트가 실행되어 있습니다. 저장을 다시 하시는 것이 아니라 저장 단추면 누르시면 됩니다.

감독관이 여러분의 파일을 수집해가는 형태의 시험입니다.

 

3.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이 열리면 [디자인] 탭 - [페이지 설정] 그룹 - [페이지 설정을 클릭]

[페이지 설정] 대화상자에서 슬라이드 크기를 'A4 용지'로 선택하고 [확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4.  [홈] 탭의 [슬라이드 ] 그룹 - [레이아웃] 클릭하여 [빈 화면]을 선택합니다. 

 

 

 

5. [보기]탭 [프레젠테이션 보기]에서 [라이드 마스터]를 클릭한 후 제일 위에 있는 1번이 써져있는 마스터 대표 슬라이드에 마스터에 그릴 도형을 그리고 서식을 지정합니다.

[슬라이드 마스터] 탭의 [닫기] 그룹에서 [닫기]를 클릭합니다.

 

 

6. 1번 슬라이드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슬라이드 복제]를 선택합니다.

 

 

 

7.  2번 슬라이드에 2번부터 4번 슬라이드에 적용될 제목을 그리고 서식을 지정합니다.

 

 

 

8.  2번 슬라이드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슬라이드 복제]를 선택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슬라이드를 2개 더 복제하여 모두 4개의 슬라이드를 확인합니다.

 

 

 

8. 할 수 있는 내용의 슬라이들을 차례로 완성해 나갑니다. 3번슬라이드에 배경은 3번 슬라이드만 지정합니다. 배경지정은 슬라이드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배경 서식]에서 지정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