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시작하기

ITQ 기출문제/ITQ한글·2014. 11. 19. 10:40

[자리에 앉아서]

한글을 열어 한글,영문,숫자,특수기호등을 입력해본다.

 

 

[시험 요령 안내 받으면서]

1.  바탕화면에 KOAS 아이콘을 클릭한다.

2. 수험번호를 입력하여 시험 대기상태로 이동한다.

 

 

[한글 시작]

1.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 시킨다.

2. [F7]키를 눌러 위쪽에 마우스를 클릭하고 10을 입력한 후 [Tab]키로 이동하여 아래쪽 10, 왼쪽 11, 오른쪽 11, 머리말 10, 꼬리말 10,으로 여백을 지정한 후 [설정]을 클릭한다.

 

 

3. '1.'을 입력하고 [Enter] [Enter] [Enter]키를 누른다.

    '2.'을 입력하고  [Enter] [Enter] [Enter]을 입력하여 문제를 풀 위치를 확보해 놓은 상태에서 [Ctrl] +  [Enter]를 눌러 2 페이지로 이동한다.

   같은 방법으로 '3.'을 입력하고  [Enter] [Enter] [Enter]을 누른다. 다시 '4.'을 입력하고 [Enter] [Enter] [Enter]을 눌러 문제를 풀 위치를 확보해 놓은 상태에서 [Ctrl] + [Enter]를 눌러 3 페이지로 이동한다.

 

4. 3페이지에 첫번째 제목과 내용을 첫 단어를 입력한 후  [Ctrl] + [H]키를 눌러 머리글/꼬리말 대화상자를 이동한 후 [만들기]를 클릭한다.

 

 

머리글을 입력하고 정렬과 서식을 지정한 후 [머리말/꼬리말] 소 대화상자에서 [닫기]아이콘을 클릭한다.

 

 

5. [Ctrl] + [P]키를 눌러 [쪽 번호 매기기]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번호 위치와 번호 모양을 지정하고, 줄표 넣기를 확인 한 후 [넣기]를 클릭한다.

 

6. 페이지 시작번호를 변경하기 위해 [모양]의 [새 번호 시작]을 클릭한다.

 

 

[새 번호로 시작]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번호 종류에 '쪽 번호'를 선택하고 시작 번호를 설정 한후 [넣기]를 클릭한다.

 

7.1페이지와 2페이지에는 머리글과 페이지번호를 감추기 위해 2페이지로 이동한 후 [모양]의 [감추기]를 클릭한다.

 

 

 

[감추기]에서 페이지 번호와 머리글을 감추기 한다.

다시 1페이지로 이동한 후 같은 방법으로 감추기 한다.

 

8. 3번째 페이지로 이동한 후 모든 내용을 입력하고 문제에서 지정한 데로 모두 서식을 변경한다.

 

 

문단 첫 글자 장식 기능

 [모양] - [문단 첫 글자 장식] 클릭

 

[문단 첫 글자 장식] 대화상자에서 모양과 글꼴과 면색을 설정하고 [설정]을 클릭한다.

 

 

 

 

각주 넣기

[Ctrl] + NN

 

1. 각주를 넣을 단어 뒤에 커서를 위치 시키고 [Ctrl] + NN을 입력한다.

 


2. 아래 각주를 입력할 위치로 이동되면 각주를 입력한다.

 

 

3. [닫기]아이콘으로 본문으로 나온다.

 

 

 

 

 

문단번호 기능

1. [모양] - [문단 번호] - [문단 번호 모양]을 클릭

 

 

 

2. [문단번호/글머리표] 대화상자에서 문단 번호 모양을 지정하고 [사용자지정]을 클릭한다.

 

 

3. 수준을 '1 수준'으로 선택하고 '너비'를 지정하고 '오른쪽' 정렬한 후 [설정]을 클릭한다.

 

 

4. 수준을 '2 수준'으로 선택하고 '너비'를 지정하고 '오른쪽' 정렬한 후 [설정]을 클릭한다. 

 

 

5. [문단 번호/글머리표]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설정]을 클릭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