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기출 따라하기

1. 용지설정

슬라이드 크기를 'A4 용지'로 슬라이드 방향은 '가로'

- [디자인] 탭의 [페이지 설정] 그룹에서 [페이지 설정]을 클릭합니다.

 

 

-  슬라이드 크기를 'A4 용지'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2. 저장

위치 : [내문서]-[ITQ]폴더 안에 수험번호-본인이름 으로 저장합니다.

예 : 12345678-홍길순

 

 

-  [빠른실행]의 디스켓 모양의 [저장]을 클릭하거나, [오피스단추]를 클릭하여 [저장]을 클릭합니다.

 

 

 - [문서]의 [ITQ]폴더를 클릭하여 선택한 후 [파일 이름]에 수'헙번호-이름' 으로 입력하고 [저장]단추를 클릭합니다. (예:12345678-홍길순)

 

 

3. 슬라이드 삽입

1번 슬라이드 : 무조건 제목슬라이드

2번 슬라이드 :  2번째 슬라이드를 선택하기 위해, [홈]탭의 [슬라이드]그룹의 [새 슬라이드]를 선택하고 '제목'만을 클릭합니다.

 

 

3번 슬라이드 ~ 5번 슬라이드

   - 제목 및 내용 슬라이드나 콘텐트 2개 등의 슬라이드로 시험유형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방법으로는 슬라이드를 제목만을 선택하고 콘텐츠는 삽입에서 표,차트,그림,SmartArt,동영상 등을 삽입하여 슬라이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4. 마스터

- [보기] 탭의 - [프리젠테이션 보기] 그룹의 [슬라이드 마스터]클릭합니다.

- 제일 위의 [Office 테마 슬라이드 마스터]를 선택하고, 도형을 그리고 제목 개체를 선택하여 서식을 지정합니다.

- 마스터에서 [제목슬라이드 레이이웃]을 선택하고 [슬라이드 마스터]탭의 [배경]그룹에서 [배경그래픽 숨기기]를 선택합니다.

- [닫기]그룹에서 [마스터 보기 닫기]를 클릭하여 마스터에서 반드시 나와야 합니다.

 

2번 슬라이드 작성

 

1. 2개의 도형을 그립니다.(아래의 도형을 먼저 그리고 위의 도형을 그립니다.)

2. 2개의 도형의 도형 효과의 글꼴을 변경합니다.

3. 두 개의 도형을 선택하고 [Ctrl] 키와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아래로 드래그 하여 복사합니다.

4. 하이퍼링크를 걸 텍스트를 드래그하여 범위 지정한 후 [삽입] 탭의 [링크]그룹의 [하이퍼링크]를 클릭하여 [현재 문서]의 이동할 슬라이드의 번호를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3번 슬라이드 작성

 

1. [홈]탭의 [단락]그룹의 글머기기호를 클릭하여 문제의 제시된 글머리 기호로 변경하고 글꼴을 변경합니다. 

2. [홈]탭의 [단락]그룹의 줄간격을 클릭하여 문제의 제시된 줄 간격으로 변경합니다.

3. [Enter]키를 누른후 [홈]탭의 [단락]그룹의 [목록수준 늘림]을 선택하여 1수준에서 2수준으로 목록수준을 변경한 후 위와 같은 방법으로 글꼴과 단락 서식을 변경합니다.

 

   4번 슬라이드 작성

 

 

   5번 슬라이드 작성

 

1. 제목과 내용 슬라이드에서 차트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차트 종류를 확인하고 선택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3. 엑셀 시트에 프린트물에 보이는 데이터를 확인하고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기 위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끌어 그림과 같이 변경합니다.

 

4. 프린트 물의 차트 아래를 확인하고 다음과 같이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5.항목과 계열을 그림과 같이 바꾸기 위해 차트 도구의 [데이터] 계열의 [행/열 전환]을 클릭합니다.

 

 

6. 차트도구의 [디자인] 탭의 [차트 레이아웃]그룹에서 '레이아웃 5'를 선택합니다.

 

 

 

7. 아래의 차트 슬라이드의 조건을 먼저 지정합니다.

 

ㄱ. 차트영역을 선택하고 [홈]탭의 [글꼴] 그룹에서 '돋윰' '16pt'를 지정합니다.

ㄴ. 외곽선과 그림자를 지정하기 위해 차트 영역을 선택하고 차트 도구의 [서식]탭의 [도형 스타일]그룹의 [도형 윤곽선]을 선택하고 테마색에서 검정색을 지정합니다.

 

 

ㄷ. 차트 영역에 그림자를 지정하기 위해  [서식]탭의 [도형 스타일]그룹의 [도형 효과]에서 그림자를 선택하고 '오프셋 대각선 왼쪽 아래'를 클릭합니다.

 

 

 

차트의 세부 조건을 하나씩 지정합니다.

ㄹ. 차트제목 : 궁서, 24pt, 굵게, 채우기(흰색), 테두리, 그림자(오프셋 오른쪽)

ㅁ. 차트영역을 선택하고 채우기를 노랑으로 지정합니다.

ㅂ. 그림영역을 선택하고 채우기를 흰색으로 지정합니다. (그림영역을 직접 지정하거나 차트 도구의 [서식]탭이나 [레이아웃]탭의 [현재 선택 영역]에서 선택해도 됩니다.)

 

ㅅ. 위의 그림과 같이 은행법인 계열을 선택하고 차트 도구의 [디자인]탭의 [종류] 그룹에서 차트종류 변경을 클릭하여 '표식이 있는 꺽은선형'으로 변경합니다.

 

 

 

ㅇ.  ( 차트 도구의 [서식]탭이나 [레이아웃]탭의 [현재 선택 영역]에서 은행법인 계열 선택합니다.)

 

 

ㅈ. 차트 도구의 [서식]탭이나 [레이아웃]탭의 [현재 선택 영역]그룹에서 '선택 영역 서식'을 클릭한 후 [데이터 계열 서식] 대화상자에서 [계열 옵션] 범주에서 '보조 축'을 선택한 후 [닫기]를 클릭합니다.

 

 

ㅊ. 차트 도구의 [레이아웃] 그룹의 [레이블에서 [데이터 레이블]을 클릭한 후 '바깥쪽 끝에'를 클릭합니다.

 

 

8. 도형을 그리고 도형의 서식을 지정하기 위해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도형 서식]을 클릭하여 대화상자에서[채우기] 범주의  단색을 선택하고 투명도를 '50%'로 지정합니다.다시 범주의 [선색]에서 '선 없음'을 선택한 수 [닫기]를 클릭합니다.

 

 

 

 

   6번 슬라이드 작성

댓글